본문 바로가기
꿀팁/IT

[줌나 좋은 팁 줌 ②] ZOOM 그룹별 토론을 위한 소회의실 운영하기!

by 태화록 2021. 1. 17.

회의 모습

안녕하세요!

오늘 줌나 좋은 팁 줌 두번째는 바로

회의 속의 회의

소회의실 만드는 법을 소개할까 합니다.

 

전체 회의에서 어떠한 큰 주제를 놓고

브리핑을 하고 그에따른 그룹별 토론이나

스피치를 통해 안건이나 발표를 

완성해야하는 회의가 있죠?

 

그럴때 사용하는 zoom의 기능이라고

보시면 됩니다.

 

 

ZOOM 소회의실 설정하는 법

 

먼저 소회의실 기능은 회의를 개설한다고 해서

무조건 되는 기능은 아니기 때문에

꼭 홈페이지에서 설정해야합니다.

 

 

 

 

ZOOM 홈페이지 설정

 

STEP > 홈페이지 설정

ZOOM 설정탭 들어가기

 

ZOOM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한뒤

설정 항목 -> 회의 -> 회의 중(고급) 순서로

들어갑니다.

회의 중 고급 기능에 들어있는게

바로 소회의실!

 

 

STEP > 2  소회의실 활성화 하기

ZOOM 소회의실 설정

이렇게 소회의실 항목이보이면

항목 우측으로 활성 아이콘이 나옵니다.

그 부분을 클릭하여 활성화 해주면 끝!

 

소회의를 운영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이 

끝났습니다!

 

그럼 평소처럼 회의를 개설한 뒤

메뉴에 들어가시면 소회의 기능이 

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!

 

그럼 마음껏 ZOOM 고급기능인

소회의실을 이용해보세요!

 

 

 

다음 꿀팁으로 돌아오겠습니다!
구독과 좋아요

 

 

댓글